live!/art & news

나의 사랑 백남준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8. 4. 18:43
최근에 백남준씨에 관한 책들이 줄지어 출판되고 있습니다.
이러저러 바쁘다는 핑계로 둘러보지 못하고 있는데요. 날잡아서 서점에 들러 한꺼번에 구매를 해야 겠네요. :)

백남준씨의 아내 구보타 시게코의 시선에서 보는 예술가 백남준의 모습. 새로울것 같은 느낌이 가득 드는데요.

관심있었던 분들은 꼭 찾아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화려한 명성 뒤에 가려진 인간 백남준의 삶, 사랑, 예술!

아내의 회고를 통해 만나는 인간 백남준『나의 사랑, 백남준』. 백남준의 연인이자 아내이자 예술적 동반자로 40여 년을 함께한 구보타 시게코가 생생한 육성으로 백남준과 함께한 삶, 사랑, 예술 이야기를 들려주는 책이다. 백남준과 거의 반평생을 보낸 아내의 회고를 통해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백남준의 삶을 재구성하고 그의 인간적인 매력을 살펴본다. 열여덟에 고향을 떠나 세계를 떠돌며 살아온 백남준이 20세기를 대표하는 예술가가 되기까지 겪어야 했던 극적인 삶이 펼쳐진다. '비디오 아트의 창시자'라는 명성 뒤에 가려진 백남준의 땀과 눈물, 가난과 외로움, 좌절을 세밀하게 묘사하고 있다.

나의사랑백남준아내구보타시게코가말하는백남준과함께한삶사랑그리?
카테고리 시/에세이 > 인물/자전적에세이 > 예술가
지은이 구보타 시게코 (이순, 2010년)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