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 7

ECCV 2018: 작품 공모

독일 뮌헨에서 9월에 열리는 유럽 컴퓨터 비전 콘퍼런스(ECCV, https://eccv2018.org/)를 위한 인공지능 예술 공모가 7월 2일까지 진행됩니다. 이번 ECCV에서는 패션과 예술, 그리고 디자인에 관한 워크숍이 처음으로 진행되는데요. 그 중 작품을 위한 공모는 컴퓨터비전, 머신러닝 등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한 새로운 예술 작품에 대해 중요한 관점을 보여주는 것이 주제이나 그 내용에 대해서 닫혀있지 않다고 하네요! :) 선정된 작품은 온라인 갤러리를 통해 공개되고,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 작품은 ECCV 워크숍에서 전시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패션, 디자인을 위한 공모, 워크숍 등이 함께 진행되지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과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Call for Artworks Compu..

live!/art & news 2018.06.26

Nature and Urbanity: Acts of Life 모집공고

시각미술, 디자인, 건축, 도시(urbanism), 휴머니즘, 디지털학에 관심있으신 분들에게 학제간의 교류 레지던시 공고 알려드립니다. 모집기간이 매우 촉박하게 남아있는 시점에 업로드하게 되었는데 다음 회에 지원하실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컨템포러리 아트 싱가폴(Contemporary Art Singapore)과 필리핀 마닐라에 있는 컨템포러리 아트 앤 디자인 미술관(Museum of Contemporary Art and Design)가 주관하는 파트너로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은 하단 링크에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ACTS OF LIFE Acts of Life: An interdisciplinary collaboration of NTU CCA Singapore and MCAD Manila commiss..

live!/art & news 2018.06.26

[the playstayion #5] 운인가 실력인가: 게임의 확률

게임에서 확률은 언제나 화제다. 회피할 확률 때문에 생사의 갈림길을 오고 갈 때도 있고, 득템의 확률 때문에 행복과 불행의 사이를 오락가락할 때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유독 한국에서 게임과 확률은 관계는 굉장히 편협하게 논의될 때가 많다. 바로 최근 게임계를 선도하는 각종 모바일게임의 확률형 아이템 논란 때문에 그렇다. 게임사의 자발적인 자정노력도 있고 법도 정비해서, 예전보다 투명성이 확보됐지만, 그래도 의심의 눈초리로 쳐다보는 시각은 여전하다. 하지만 게임과 확률의 관계는 그렇게 단순한 게 아니다. 게임에서 확률은 플레이어가 인지하든 그렇지 않든 다양한 측면에서 작동하며, 여러 가지 콘텐츠로 기능한다. 그것은 어쩌면 게임과 놀이의 본성에 기인하는 것이리라. 인류학자의 이론을 언급하지 않더라도, 아이..

live!/art & news 2018.06.25

예술, 과학, 그리고 기술: 앞으로 다가올 것은 무엇인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진행중인 E.A.T. 전시와 연계행사 이 이번 토,일요일(6월 16일, 17일) 진행됩니다. 이번 행사는 고등과학원 초학제 프로그램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예술과 과학에서 공통으로 추구하는 ‘진리’에 대한 다양한 접근 방법을 현대미술의 언어로 표현되는 미디어 아트와 설치 작품의 사례를 통하여 학제 간 연구의 잠재적 역량과 지평을 넓힘을 목적으로 예술과 과학의 상호관계 연구를 목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고등과학원 초학제간 연구는 작년과 올해에 걸쳐 '진리 추구를 위한 예술과 과학의 상호 관계 연구> 키워드를 중심으로 예술가와 과학자들이 함께 하며 다양한 영역을 다루어왔습니다. 이번 행사의 진행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2018년 6월 16일 토요일 2시• 박덕선(학예연구사): E.A.T ..

live!/art & news 2018.06.12

2018년 콘텐츠 장르별 문화기술 전문 인력양성 창의랩 (게임X예술) ‘놀이, 이토록 창의로운 Imagine, Play’창작자 공개 모집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18년 6월 15일까지 ‘놀이, 이토록 창의로운 Imagine, Play’의 창작자를 공개 모집합니다. 게임예술 및 예술게임을 제작하기 위한 프로젝트로서 창의적인 게임적 콘텐츠를 창작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필요한 워크숍과 창작 지원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로 이동하여 자세한 정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goo.gl/jzeJpK

live!/art & news 2018.06.04

서울시 시민청 <I'm a Media Artist!> 워크숍 참여자 모집

미디어문화예술채널 앨리스온은 서울시 시민청과 함께 청소년 및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영상워크숍을 진행합니다. 영상 워크숍에 참여하신 분들의 작품은 시민청 담벼락 미디어에 상영될 예정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손쉽게 미디어영상을 제작해보는 워크숍입니다. 영상제작에 관심있는 청소년과 대학생이 주최가 되어 서울의 다양한 모습을 전문가 및 미디어 아티스트와 함께 작품으로 제작해 봅니다. 워크숍을 통해 제작된 영상작품은 시민청 담벼락미디어에 전시할 수 있습니다. ▶수업일정: 1회차 / 6월 15일(금) 2회차 / 6월 17일(일) 3회차 / 6월 20일(수) ▶교 육 시 간: 18:00~21:..

live!/art & news 2018.06.04

2018 아트게임 렉처스 <플레이를 위한 게임 레이어>

2018 아트게임 렉처스 한국예술종합학교 융합예술센터는 사회, 문화, 예술, 기술 간 관계를 통해 형성되는 '게임'을 둘러싼 다양한 프로젝트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게임 창작의 다양한 툴을 활용하여 실험하고, 제작해보는 워크숍 과 더불어 새로운 표현매체로서 게임, 기존 예술 장르와의 관계, 그리고 게임 산업과 사회와의 관계를 알아보고, 다양한 확장 가능성을 소개하고자 아트게임 렉처스 를 시작합니다.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 및 신청은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nARSGJJq7HdNYaN87JM30Zo6Ye5isWBWqBQJMblTyye6aUQ/viewform 일시 : 2018년 6월 16일-7월 29일, 6pm-8pm / 총 6회(토요일 또는 ..

live!/art & news 2018.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