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rt & news

NJP 위켄드 라이브 – 미디어(NJP Weekend Live – Media)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10. 5. 19:30

다원예술 프로젝트 《NJP 위켄드 라이브 – 미디어(NJP Weekend Live – Media)》가 백남준아트센터에서 펼쳐집니다. 이번 《NJP 위켄드 라이브 – 미디어》는 경기문화재단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백남준의 실험정신을 공유하는 현대 작가들의 플랫폼을 정립하고 관습적인 공연형식을 탈피한 미디어아트, 퍼포먼스, 마술, 과학, 기계의 복합적이고 융합적인 예술적 실험을 소개한다고 합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내용을 참조해주세요.





《NJP 위켄드 라이브》는 국내외의 다원예술 아티스트들을 초청하여 미술뿐만 아니라 연극, 영상 등 다양한 장르에 관심을 가진 관객들에게 새로운 공간에서의 복합적인 예술 공연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공연과 함께 무료로 들을 수 있는 대중강연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관객들의 주말을 풍성하게 채워줄 이번 《NJP 위켄드 라이브 – 미디어》는 10월 11일, 12일에 걸쳐 열릴 예정입니다.

10월 11일에는 독일의 미디어아트 연구소인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퓨쳐 랩(Ars Electronica Futurelab)’ 대표 크리스토퍼 린딘거의 아트&테크놀러지 강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1996년에 설립된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퓨쳐 랩은 예술과 기술, 사회과학이 결합된 미래에 대해 탐구하고 있으며 이 단체에는 미디어 아트, 컴퓨터공학,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개발, 인간 – 기계 상호 작용 사회 과학 분야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강연 이후에는 공연예술가이자 작곡가인 구자하의 《한국 연극의 역사: 전초전》이 공연된다. 한국 연극의 역사를 테마로 한 이 공연에서, 구자하는 리서치의 결과물과 작가의 생각을 복합 매체를 통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12일에는에는 세계 최초로 개인 인공위성을 쏘아 올려 큰 화제가 되었던 송호준 작가의 아트&테크놀러지 강연을 만날 수 있습니다. 《과학적 추론을 통하여 해탈에 이를 수 있는가》 라는 독특한 주제의 강의로, ‘종교를 믿지 않는 사람이 과학적 추론을 통하여 죽음을 편안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경지에 이를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내용입니다. 같은 날 마술사로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이은결과 에릭 디미슨의 퍼포먼스 공연 《디렉션》도 펼쳐집니다. 《디렉션》은 마술연구가인 에릭 디미슨의 렉쳐와 함께 19세기부터 현재까지 이어지는 마술의 역사를 마치 현대미술의 사조를 다루듯이 짚어나가며, 동시에 직접 다양한 시대의 대표 마술을 이은결의 시연으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일시
10월 11일(토), 12일(일)
장소
백남준아트센터
강연
10월 11일 토요일 2시 크리스토퍼 린딘거
아트&테크놀러지 강연 #1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퓨처 랩》
10월 12일 일요일 2시 송호준
아트&테크놀러지 강연 #2 《과학적 추론을 통하여 해탈에 이를 수 있는가 2》
공연
10월 11일 토요일 4시 구자하 《한국 연극의 역사: 전초전》
10월 12일 일요일 4시 에릭 디미슨 X 이은결 《디렉션》
강연 입장료 및 예매
무료, 《굿모닝 미스터 오웰 2014》 전시 초대권 증정
참가 신청 접수
http://goo.gl/CYVteg
공연 입장료 및 예매처
구자하, 에릭 디미슨 X 이은결 공연
전석 비지정석, 15,000원 (인터파크 10월 6일 (월)부터 예매가능)
문의
info@weekend-live.com 02-730-9617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