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Education

Eyeo festival 2017 / Gene Kogan

sjc014 2017. 10. 12. 21:55


Eyeo Festival2011년부터 시작되어 예술, 정보, 상호작용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한 행사입니다. 예술과 기술, 데이터, 인터렉티브 건축, 경험적 디자인, 코딩, 3D 프린팅 등 매년 다양한 분야의 연사들의 강연과 그들의 작업을 소개하고 워크숍, 컨퍼런스를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올해는 <Code + Resistance>를 주제로 40명의 예술가, 디자이너, 개발자들의 연설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Eyeo 2017 - Gene Kogan from Eyeo Festival // INSTINT on Vimeo



Eyeo Festival 2017에 있었던 진 코건(Gene Kogan, b.1985)의 흥미로운 강연을 공유합니다. 진 코건은 알고리즘과 머신러닝, 컴퓨터 음악 등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면서 인공신경망 알고리즘을 시각 예술에 접목한 대표적인 작가입니다. 


강연에서는 컨볼루션 신경망(CNN, Convolutional Neural Network)과 딥드림(DeepDream), Generative Models 등 자신의 작업에 이용한 알고리즘을 소개하면서 새로운 예술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강연 마지막, 청중과의 상호작용 게임은 단순하지만, "Make Fun!" 이라는 단순하면서 강렬한 메세지를 전달합니다. 


진 코건 외에도 흥미로운 강연들은 Eyeo Festival 2017 비메오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https://vimeo.com/channels/eyeo2017

http://eyeofestiv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