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rt & news

안가영 작가의 AR 어플리케이션 <유원지 타임머신>

sjc014 2017. 11. 20. 17:00


  앨리스온에서 인터뷰를 진행했던 안가영 작가의 <유원지 타임머신>을 소개합니다. <유원지 타임머신>은 안양 예술 공원에 설치되었다가 세월에 따른 마모와 태풍의 영향, 안전상의 문제 등으로 철거된 작품 10점을 대상을 안가영 작가의 AR 작품으로 다시 볼 수 있게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스마트폰으로 구글스토어에 접속 <유원지 타임머신>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고 어플리케이션을 작동시키면, GPS를 통해 대상 작품의 장소를 찾아갈 수 있으며 카메라에 중첩된 증강현실(Augment reality) 이미지를 통해 작품이 존재했던 과거의 모습을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11월20일 작가의 투어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이후 공원 내에서 자유롭게 <유원지 타임머신>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포스터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날 짜: 20171120일 월요일 

장 소: 안양파빌리온에서 집합 후 투어시작 (주소: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예술공원로 180)

투어일정: 113:00 , 215:00

투어요금: 무료

준비물품: 운동화, 간편한 복장, 안드로이드폰(10대까지 무료대여 가능)

관람작품: 안양예술공원(60), 춤추는 부처, 기억의 공간 등 10

정 원: 각 회당 20

대 상:누구나( 초등학생 이하 보호자 동반 가능)

문 의: speaka@naver.com (안가영)

 

* 신청페이지: https://goo.gl/forms/LGQPJj7Ra550pETl1 에 접속하여 신청하거나 작가 이메일을 통해 이름과 전화번호 정보를 남긴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어플리케이션은 구글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폰이 없을 시에는 안양 파빌리온에서 기기를 대여한 후 실행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