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technology & tools

[공모사업] 인디아티스트를 위한 블록체인

aliceon 2018. 8. 21. 19:14


대략 1년~반년 전까지 블록체인이라는 개념이 우리나라를 뒤흔들었습니다. 하지만 개념 자체에 대한 이해보다는 맹목적인 투자에 기울었고 결국 수많은 피해를 남긴 채 그 열기는 식었습니다. 하지만 블록체인이라는 기술과 그 가능성만은 분명 가치와 의미가 있고 이에 대한 연구와 시도는 꾸준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 가능성을 탐구하기 위한 행사가 진행중입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인디아티스트를 위한 블록체인' 입니다. 이 행사는 콘텐츠를 독립적으로, 스스로 기획 제작 유통 펀딩을 진행하는 '인디'층과 창작자와 소비자를 직접적으로 연결시킬 수 있는 기술인 '블록체인'이 만났을 때 싹틀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논의해보고자 개최된 행사입니다.

이 행사는 총 1000만원 상당의 프로젝트지원금과 협업 및 자문기회에 대한 공모사업과 초청강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모사업의 경우 블록체인에 관심이 있으며 자신의 작업에 연결짓고자 하는 스타트업 및 문화예술관련인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5개 내외의 프로젝트가 선정될 예정입니다. 공모마감은 8월 27일 월요일입니다. 초청강연은 지난 20일 '블록체인 그리고 자율주행'과 21일 인디아티스트를 위한 블록체인'이 진행되었습니다. 아쉽게도 직접 가보지 못해서 후기들이 기대가 되네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콘텐츠임팩트3 - 인디아티스트를 위한 블록체인


허대찬 (aliceon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