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rt & news

Telematic Drum Circle (Feb. 22nd, 2008)

yoo8965 2008. 2. 20. 14:18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엇 이렇게 해맑은.... 동작으로,, ㅎㅎ)

앨리스온에서도 지난해 소개가 되었던 미디어아티스트 전병삼 씨가 드디어 예전부터 기획했던 'Telematic Drum Circle' 전시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2월 22일 오픈이라고 하니 이번주 금요일이네요. 미국 California Institute for Telecommunications and Information Technology (Calit2)에서 개최된다고는 하지만, 이 프로젝트 자체가 원격으로 각종 악기(드럼)들을 연주하는 네트워크 퍼포먼스이기 때문에, 한국에 있는 분들도 얼마던지 참여가 가능하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다이어그램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참여자들은 자신이 위치한 지역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의 컴퓨터를 통해 'telematic drum circle'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 기반한 네트워크로 전세계 사람들이 함께 연주를 한다'라는 개념에 충실한 구조로 되어있지요.


(동영상에서도 귀엽게 등장하시는,,, ㅎㅎ)

제가 알기론, 전병삼씨께서 이번 프로젝트를 꽤 오래전부터 구상하고 준비해오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렇게 프로젝트를 오픈한다고 하니 참 반갑네요^^ 여튼, 관심있으신 분들은 이번 네트워크 퍼포먼스에 참여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telematicdrumcircle.net/ (프로젝트 사이트)
http://www.BSJeon.net (전병삼 작가 홈페이지)

2007년 8월 앨리스온 인터뷰 : http://aliceon.tistory.com/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