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media&space

EMAP2016_제9회 이화 미디어아트 국제전 <Save Our Souls>

달비언니 2016. 5. 18. 16:41










이화여자대학교 캠퍼스에서 오는 5월 24일 화요일부터 5월 29일 일요일까지 제 9회 이화 미디어아트 국제전을 개최합니다.

이화여자대학교의 캠퍼스 곳곳에 초대형 스크린을 설치하고 최첨단의 영상작업을 상영하는 이 행사는 2001년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 점차 국제적인 행사로 진화되어 왔습니다.

날씨가 부쩍 좋아진 이 봄날에 대학교 캠퍼스를 거닐며 미디어아트 작업을 감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이하 EMAP 홈페이지(http://www.emap2001.com/EMAP-2016)에서 발췌했습니다.


------------


S.O.S. 
긴급 구조 요청 : 위기의 시대 속 예술



S.O.S. Save Our Souls는 이화여자대학교 창립 130주년을 맞이하여 열리는 대규모 프로젝트입니다.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갖춘 현대 국제 미디어 아트 축제로서, 한국과 핀란드를 비롯한 전 세계의 예술 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명망 높은 작가들을 소개하는 자리이자 이화여자대학교와 헬싱키의 핀란드예술학교 및 알토조형예술대학교 간 교류의 장이 될 것입니다.

S.O.S. Save Our Souls는 인류의 안전, 연대, 인권, 표현의 자유, 섹슈얼리티, 성(性), 종교 등 우리 시대의 수많은 위기와 도전 과제에 응답합니다.

S.O.S. Save Our Souls는 변화와 저항의 동인(同人)이 되어 갈 예술과 예술가들의 가능성을 비춥니다.

S.O.S. Save Our Souls는 예술이 한낱 권력의 도구로 전락하지 않도록 행동하고 저항합니다.

S.O.S. Save Our Souls는 막연한 두려움과 불신감에 빠져드는 것을 막고 가능성의 지형을 견고하게 세웁니다.

S.O.S. Save Our Souls는 서로 배격하고 갈등하는 것을 멈추고, 화해와 화합의 손길을 내밀 것을 제안합니다.


폰투스 키안더
이마프 2016 디렉터



------------


자세한 내용은 이마프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emap2001.com/EMAP-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