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거대미디어의 세계 전략_다카야마 스스무, 곽해선 역, 중심, 2001
미디어의 발달은 영화나 텔레비젼 프로그램 등의 오락 콘텐츠를 생산하는 할리우드에도 커다란 영향을 끼쳤다. 그들이 생산한 콘텐츠를 소비자에게 제공할 여러 가지 미디어가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저자는 "콘텐츠는 왕이다." 라는 말로 서론을 시작해서 콘텐츠를 생산하는 할라우드가 디지털 시대에 들어와 어떤 구조적인 변혁을 겪고 있는지 그 최신 동향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review > 미디어아트 관련 서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크노에틱 아트 Technoetic Arts, Roy Ascott_book review (0) | 2006.12.01 |
---|---|
대중문화의 숲에서 희망을 보다, 장여울 _book review (0) | 2006.12.01 |
뉴미디어아트와 시간, 이영훈_book review (0) | 2006.11.01 |
재매개: 뉴미디어의 계보학Remediation: Understanding New Media , J. David Bolter_book review (0) | 2006.11.01 |
디지털문화 - 튜링에서 네오까지, 찰리 기어 Charlie Gere_book review (0) | 2006.10.01 |
인터넷, 하이퍼텍스트 그리고 책의 종말, 배식한_book review (0) | 2006.09.01 |
디지털 시대의 글쓰기_Vilem Flusser_book review (0) | 2006.08.10 |
예술과 뉴테크놀로지-비디오 디지털 아트, 멀티미디어 설치 예술, Florence de Mèredieu_book review (0) | 2006.08.10 |
디지털시대의 가상현실, Pierre Levi_book review (0) | 2006.07.12 |
버추얼 컬처-이미지시대의 이해, John A.Walker_book review (0) | 2006.06.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