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rt & news

adobe CS4 출시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9. 24. 17:34

국민 프로그램(?) 포토샵이 속해 있는 adobe의 제품군인 CS4 가 출시 되었습니다.
수업때 종종 이야기 하곤 하는데, 한국 만큼 포토샵이 대중적(!)인 나라가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많은 학생들이 포토샵이나 프리미어의 비전문가 버전인 '엘리먼트' 제품군 자체를 모르니..^^;;

가끔 그런 생각은 합니다. 과연 CS4까지의 기능 확장을 이룬 adobe의 제품 모두를 활용하는 사람이 몇 사람이 될까..라는 생각 말이지요. 업무에 적극적으로 그래픽 툴을 활용하는 제 경우에도 매크로미디어 시절의(어도비에 인수되기전의)  fireworks 2000 정도만 있어도  어지간한  업무는 다 볼 수 있으니 말이지요.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툴인 일러스트레이터 역시 9버전 정도만 있어도 괞찬지요. (심지어 출력소에 보낼때나 광고용 파일을 업체에 보낼때도 9버전으로 보내는게 상식이죠!)

물론 버전업이 될 수 록  처리속도가 빨라지고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다는 것은 즐거운 일입니다. (아, 버전업된 프로그램을 잘 쓰려면 컴퓨터를 업그래이드 해야 하니  작업환경이 개선되는건 꼭 소프트웨어 때문만은 아니군요..^^;;) 예전에 궁리궁리 하며 이미지 리터칭을 하던 테크닉(!)들이 이젠 필터 명령 한방으로 해결되는 걸 보면 허탈감까지 느끼게 되지요.



하지만 지금 처럼 쉽지 않게 이미지 리터칭을 할때가 더 창의적이었다는 건 저만의 생각이 아닐지도 모르겠습니다. 작업을 좀 더 크리에티브하게(!) 하기 위한 기술의 발전이 어쩌면 점점 더 창작자들을 바보로 만들고 있을런지도요.

하지만 그 새로운 기술을 바탕으로 예전에는 상상치 못했던 무언가(?)를 발견해 내는것이 진정한 크리에이터의 모습이겠지요. 말은 쉽지만, 참 힘든일이네요..ㅎ

네, 점점 전문가와 비전문가의 기준이 모호해지는 현실에 대한 두려움에 몇 마디 적어 본 거랍니다. ^_^;;

*플래시 플레이어도 10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던데, 이게 또 웹 동영상 시장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까요>? ^_^

** 아래는 어도비사의 CS4 런칭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2008년 09월 23일 -- 한국어도비시스템즈는(www.adobe.com/kr, 대표이사 지준영)는 오늘, 디자이너와 개발자, 더 나아가 모든 크리에이티브 작업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해줄 업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인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4 (Adobe Creative Suite 4) 제품군(이하 CS4)을 발표했다.

어도비CS4는 전 제품군에 걸쳐 새로 차원의 통합성과 표현성을 발휘, 인쇄, 웹, 모바일, 인터랙티브, 영화와 비디오 제작 전반에 걸쳐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를 혁신적으로 개선하여, 디자이너와 개발자 사이의 경계를 허물어줄 솔루션이다.

어도비 CS4를 사용해 저작한 컨텐츠는 한단계 혁신적으로 개선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Flash Player) 10 버전을 통해 어떤 브라우저나 운영 시스템에 관계없이 놀랄만한 수준의 웹 경험을 제공한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10 버전은 새로운 표현력과 비쥬얼 성능이 강화되어 있으며, 전례없이 사용자가 컨텐츠를 즐기는 방법을 자유 자재로 설정할 수 있어, 훨씬 풍부한 온라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무엇보다, 어도비 CS4 는 인터랙티브한 디자인을 위한 파워와 가능성을 모두 결합시킨 혁신적으로 강화된 워크플로우를 통해 훨씬 단축된 시간 안에 대폭 향상된 품질의 작업 결과를 낼 수 있다. 또한 그동안 프린트, 웹, 모바일 디바이스 등 서로 다른 미디어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작업이 불편했던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은 이제, 훌륭한 크로스미디어 작업 환경의 힘을 빌려, 일관되며 영향력있는 메시지로 확실히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에 어도비가 발표한 솔루션은 어도비 CS4 디자인 프리미엄(Adobe Creative Suite 4 Design Premium), CS4 디자인 스탠다드(Adobe Creative Suite 4 Design Standard), 어도비 CS4 웹 프리미엄(Adobe Creative Suite 4 Web Premium), 어도비 CS4 웹 스탠다드(Adobe Creative Suite 4 Web Standard), 어도비 CS4 프로덕션 프리미엄(Adobe Creative Suite 4 Production Premium), 어도비 CS4 마스터 콜렉션(Adobe Creative Suite 4 Master Collection)등 6개의 통합 제품군과 13개의 최신 단품, 14가지 통합 기술과 7가지 서비스이다.

어도비 CS4 디자인 프리미엄(Adobe Creative Suite 4 Design Premium)은 ▶ 인쇄, 웹, 모바일 및 디바이스를 위한 크리에이티브 작업을 위한 혁신적인 통합 제품으로 웹 사이트와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 무엇보다 ▶ 포토샵, 일러스터 또는 인디자인등 기존 디자인 작업에 익숙한 사용자들이 작업물을 쉽고 빠르게 플래시, 드림위버, 파이어웍스 또는 애크로뱃9프로로 전환할 수 있어, 인쇄를 하거나 웹 또는 모바일 기기에 구현할 때 더욱 섬세하고 품질이 뛰어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로써 어도비 CS4 디자인 프리미엄은 크로스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의 개념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렸다.

어도비CS4 웹 프리미엄(Adobe Creative Suite 4 Web Premium) 은 ▶ 이미 전 회사, 브랜드, 제품, 조직에 있어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이 필수적인 현재, 바로 어도비 CS4 웹 프리미엄은 이러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가장 필수적인 툴이다. 또한 ▶어도비 CS4 웹 프리미엄의 중심이 되는 어도비의 플래시 기술은 혁신적으로 온라인 상에서 크리에이티브 표현을 풍부하게 해, 최고급 온라인 경험을 제작하고 전달하는 전세계 업계 표준으로 자리잡고 있다.

어도비 CS4 프로덕션 프리미엄(Adobe Creative Suite 4 Production Premium)은 ▶모든 종류의 미디어 전문가들에게 검색 가능한 비디오 컨텐츠 제작을 가능하게 하며, 플랫폼에 상관없이 활용 가능한 가장 포괄적인 통합 비디오 툴셋이다. 이는 ▶세계 정상급 영화, 방송, DVD, 웹, 모바일 및 디바이스용 영상 컨텐츠를 제작하고 배포하며, 타겟 리치 미디어 광고를 위한 혁신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이러한 획기적인 성능으로 인해 ▶컨텐츠를 배포하고 차별화하며, 컨텐츠를 통해 수익모델을 개발할 수 있는 등 새로운 인터랙티브 미디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어도비 CS4 마스터 콜렉션(Adobe Creative Suite 4 Master Collection)은 이 모든 기능과 서비스를 단 하나의 제품속에 모두 통합하였다. 어도비 CS4 마스터 콜렉션은 ▶ 업계를 선도하는 어도비의 디자인 및 개발 애플리케이션으로, 플래시와 RIA 등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들이 모두 집약된 토털 솔루션으로 현존하는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이다.

어도비시스템즈의 CEO인 샨타누 나라옌(Shantanu Narayen) 회장은 “디자이너와 개발자들은 인쇄물이나 온라인 또는 모바일 기기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사람들이 정보를 이용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서로 이야기를 하고, 추억이 될만한 경험을 만든다. 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으로 웹사이트를 제작하거나, 비디오를 제작하거나, 또는 베스트 셀러 잡지를 제작하거나 하는 등의 창작 과정에서, 어도비 CS4는 미디어를 넘나드는 강력한 기술을 통해 고객의 제품, 브랜드와 아이디어의 가치를 높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오늘 새롭게 발표한 어도비 CS4의 대표 특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미디어와 애플리케이션을 넘나들며 작업이 가능한 효율성이 극대화된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

한차원 더 간편해진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를 자랑하는 어도비 CS4는 디자이너 또는 개발자가 작업중인 환경을 떠나지 않으면서도 작업에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바꿔가며 작업이 가능해, 사용자는 미디어를 넘나들며 매우 쉽고 효율적으로 작업이 가능하다.

예를들어, 어도비 포토샵CS4 및 포토샵 CS4 익스텐디드는 이미지의 크기를 변경할 때 중심이 되는 객체들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반복적인 배경등은 자동으로 사이즈를 늘리거나 줄여서 재구성해주고, 어도비 플래시 CS4 프로페셔널을 사용하면 전형적인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방법을 활용, 기존에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았던 디자이너라도 애니메이션을 보다 쉽게 만들 수있다. 특히, 어도비 디바이스 센트럴 CS4 에는 최신 모바일 및 디바이스 기기가 450개 이상 업데이트 되어 있어, 손쉽게 검색하고 디자인 전문가나 개발자가 CS4 제품으로 제작한 동영상 컨텐츠를 모바일 기기에 손쉽게 테스트해볼 수 있다.

▶플래시 기술의 융합을 통한 풍부한 표현력

디자이너는 CS4제품군으로 작업한 디자인 결과물은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10 버전에서 경험할 수 있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10 버전은 새로운 표현력과 비쥬얼 성능이 강화되어 있으며, 전례없이 사용자가 컨텐츠를 즐기는 방법을 자유 자재로 설정할 수 있어, 브라우저에 상관없이, 운영 시스템에 상관 없이 누구에게나 훨씬 풍부해진 온라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디자인 전문가와 개발자, 고객 간의 편리한 협업

어도비 CS4 는 온라인상에서의 협업이 필요한 디자이너 및 개발자들을 위해 어도비 커넥트나우 (ConnectNow)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어도비 닷컴(adobe.com)이라는 무료 호스팅 사이트에 접속하여 멀리 떨어져있는 동료 또는 클라이언트와 실시간으로 파일을 공유하며 협업할 수 있다. 또한 어도비 커뮤니티를 통해 기술적 질의응답이나 비디오와 오디오 제작에 관련된 소식이나 튜토리얼 등을 다양한 리소스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10은 현재 베타버전을 어도비 웹사이트(www.adobe.com/go/astro )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이전 버전인 어도비 플래시 9 버전은 출시 6개월만에 인터넷이 가능한 전세계 데스크톱 80%이상에 인스톨되어 널리 사용되는 등 전세계 가장 유비쿼터스한 솔루션으로 자리잡고 있다.

# # #

어도비시스템즈에 대하여

어도비시스템즈는 시간, 장소, 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생성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혁신한다. 한국어도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소개: 어도비시스템즈는 시간, 장소, 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생성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혁신한다. 한국어도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한국어도비시스템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