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올해 '융복합', '4차 산업혁명' 등의 키워드와 관련한 교육 프로젝트들이 정말 많이 보입니다. 각자 미래사회, 창의력, 비전 등의 키워드에 대하여 예술을 통해 해석하고 표현하며 이들을 직접 행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하여 우리가 맞이하는 현실과 미래에 대한 고민을 직접 마주할 수 있는 자리로서 의미를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그들에게 현실과 미래에 대한 준비를 시작할 수 있는 자리로서 제시되었습니다. 

지금 소개하는 <벙커 465-16>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2019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드림 아트랩 4.0의 일환입니다. 이번 드림아트랩은 창의적 예술표현 및 복합문제 해결능력 확장을 주제로 작가와 기술자의 협업, 생각을 펼칠 수 있는 공간, 기획 개발에서 운영과 공유까지라는 세 가지 운영 포인트를 가지고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토탈미술관, 사비나미술관, 한국예술종합학교, 이화여자대학교가 선정되어 프로그램을 운영중입니다.

토탈미술관의 <벙커 465-16>은 교육공간을 일종의 문명 시작 지점인 벙커로 상정하고 그 안에서 청소년들이 미래친구, 소리친구, 식물친구 캐릭터를 모티브로 각각의 기술을 접하고 그를 이용하여 해당 상황에서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다루고 있습니다. 세부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토탈미술관에서 제안하는 교육프로그램 <벙커 465-16>은 어린이들과 함께 도시문제를 함께 연구하고 해결해가는 일련의 과정을 워크숍을 통해 배우는 자리입니다. 문제 제기에서부터 이를 해결하는 과정에 4차 산업의 미디어테크놀로지와의 적극적인 연계를 시도합니다. 동시에 예술가들과의 협업의 장을 마련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그들과 함께 탐색하고, 필요한 기술을 탐구하고 응용해 여러 가지 직면하는 문제들에 적용해보는 다양한 창의적 문제해결의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긍정적인 시각과 접근’, ‘주도적 문제제기’, ‘창의적 해결’, ‘디지털 기술의 적극적 활용’, ‘협업과 소통’, ‘공유문화’ 등의 키워드를 통해 사회적 메시지 ×기술 × 예술을 한데 모아 통섭적으로 다루며 그 흐름을 창의적으로 매핑해보는 융복합 워크숍입니다.

출처 : Nunker 465-16 프로젝트 페이지

프로그램명: 드림아트랩4.0_벙커465-16 

진행기간: 2019. 8. 24 – 2019. 10.20. * 수요일 오후 3-6시, 토요일, 일요일 오후 1-4시 (프로그램별로 상이함) 

진행장소:토탈미술관 

진행내용: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연주, 미래환경, 예술문화, 융복합, 예술창작, IoT(사물인터넷), 피지컬 컴퓨팅, 큐레이팅 등 

모집대상: 호기심과 탐구심이 많으며 융복합 예술에 관심이 많은 초등학교 3-6학년 

모집기간: 2019년 8월 9일 (금) – 2019년 8월 18일 (일) 

참가비: 무료 * 단, 무단불참을 방지를 위한 참가보증금: 각 회별 1만원(계좌이체), 프로그램 종료 후 반환 

프로그램 회수: 총 14회 

모집인원: 60명

 

프로그램 신청: www.bunker465-16.org

참가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jihyun.total@gmail.com) 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

제출양식: 참가신청서 1부 / 사전설문지 1 부/ 사진‧영상 촬영동의서 1부

(제출양식은 아래 참가신청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위 참가신청서 작성 후 8/18(일) 17시까지 jihyun.total@gmail.com로 이메일 접수 (메일로 신청인원과 함께 양식 첨부필요)

 * 참가 신청은 온라인으로만 받고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로 문의 바랍니다.    

   02-379-3994 /  jihyun.total@gmail.com

 

참고

벙커 465-16 프로젝트 웹페이지

꿈다락 드림아트랩 웹페이지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