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18 2

openspace2017: 미래의 재창조_NTT ICC_exhibition

일본 도쿄에 자리한 ICC(InterCommunication Center)는 독일의 ZKM, 오스트리아의 Ars Electronica Center처럼 각 지역을 대표하는 미디어아트 관련 기관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곳에서 매년 진행하는 오픈스페이스Open Space 전시가 현재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 2007년 첫 선을 보여 올해로 벌써 12회차를 맞이하고 있는 '오픈스페이스' 전시는 최신 기술과 가까운, 그리고 예술 표현과 커뮤니케이션 문화와 연관된 현대 미디어 환경 내 다양한 예술 활동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 해마다 주목해야 할 일본 국, 내외 작가들을 선정하여 대중들에게 쉽고 가깝게 소개하는 행사로서 정체성을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올해의 주제는 '미래의 재창조'로, 지난 20년을 되돌아보는..

live!/art & news 2017.07.18

우리의 밝은 미래-사이버네틱 환상:백남준아트센터 기획전

​ 2017년 7월 20일부터 11월 5일까지 백남준아트센터에서 진행되는 기획전 《우리의 밝은 미래-사이버네틱 환상》 오프닝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번 전시는 기술 환경과 인간 존재에 관계성을 부여하고 미래적 시각을 제시했던 백남준의 ‘사이버네틱스’의 관점에서 현대 기술과 예술을 탐문하는 전시입니다. 또한 로봇, 접합, 포스트휴먼 등의 주제를 중심으로 인류세(인간이 주도해온 지구의 지질시대)가 막바지에 이르렀음을 경고하고 새로운 인류의 탄생에 대해 다층적으로 고려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7월 22일에는 백남준아트센터 국제학술심포지엄과 연계하여 참여 작가 김태연, 스펠라 페트릭의 아티스트 토크가 진행되며 8월에는 참여 작가 4팀과 함께하는 기술/미디어 워크숍이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될 예정..

live!/art & news 2017.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