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FWA가 사진 갤러리를 열었다.

웹 관련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영국의 국제적인 웹사이트 선정기관인 FWA (Favorite Website Awards)를 모를 사람이 없을 것이다. FWA는 2000년 5월 영국에서 설립되어 현재는 웹 뿐 아니라 뉴미디어 분야를 넘나들며 수행 영역을 넓혀 가고 있는데, FWA TheaterFWA Photo가 그것이다. 2008년 런칭한 FWA Theater는 브랜드뉴스, TV 및 모션, 애니메이션 등을 컨텐츠로 한 플래시 동영상 사이트이며, 지난 3월 런칭된 FWA Photo는 매일 한 장 씩 사진을 소개하는 Showcase 사이트 이다.

ⓒ www.fwaphoto.com All rights reserved.

이 중 지금 소개하려는 FWA Photo사이트는 지금까지의 FWA, FWA Theater보다 훨씬 강력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첫째, 개인이 쉽게 참여 할 수 있다는 점이며 둘째, 이것이 모바일로도 확장 될 수 있다는 점이다.

FWA Photo는 매일 전 세계에서 가장 인상 깊은 사진을 한 장씩 소개하고 있는데 사진의 특성상 이 컨텐츠의 실질적인 제공자는 개인이 될 수 있으며 사진을 감상하는 또 다른 개개인은 각 사진에 코멘트를 달고 감상할 수 있다. 전 세계 사용자가 사진을 공유한 다는 점에서 기존의 Flickr와 같은 인터넷 앨범 개념의 특성을 가지고 있으나 FWA Photo는 하루 단 한 장 선정된다는 희소성, 그리고 그에 따른 고퀄리티 컨텐츠를 제공한다는 특성을 앞세워 사용자들에게 만족감을 주고 있다.



www.fwaphoto.com All rights reserved.

또한 FWA는 iphone과 연개 하여 iphone application으로 FWA photo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로 인해 웹은 더 이상 시공간에 구애 받지 않고 사람들에게 컨텐츠를 제공 할 수 있게 되었다. 모바일이 웹을 통해 얻는 것이 양질의 컨텐츠라면 웹이 모바일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는 사이트의 활성화 이다. 이미 각종 Social Network Service가 시도되고 있는 지금, 모바일을 매개로 했던 사용자 경험은 이와 같은 웹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에 큰 어려움 없이 익숙해지도록 하였으며 이것은 사이트가 활성화 되는데 톡톡한 역할을 해 낼 것이다. 여하튼 웹 사이트가 이렇게 진화하고 있는 이상 사이트에 적힌 소개 문구처럼 더 이상 지루한 미팅은 없어질지도 모르겠다. (Boring meetings? No more!)

ⓒ www.fwaphoto.com All rights reserved.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LightBoxer는 PC나 Mac을 위한 신개념의 Screensaver라 소개 하고 있다. LightBoxer에 사진을 담아두면 자신이 좋아하는 사진들이 슬라이드 쇼가 되는 서비스이다. 웹상에서의 서비스들이 우리의 생활에 파고들려는 다양한 시도들은 미디어가 더 이상 우리의 생활과 동떨어진 낯설고 허황된 것이 아님을 잘 보여주고 있다.

FWA Photos가 2009년을 맞아 자신 있게 내놓은 사진 서비스 또한 미디어가 개인의 생활 속에 자리 잡은 하나의 생필품이 되었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 아닐까.


* 본 리뷰의 모든 스틸 및 사진은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관련된 권리는 ⓒ www.fwaphoto.com에 소유됨을 알립니다.


 글. 김지은. 아메바디자인 UI 디자이너.jekim@amoeba.co.kr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