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Application

www.balldroppings.com_web review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4. 3. 01:11



요즘 게임이란 형태는 매우 다양해져 우리가 쉽게 가져 다닐 수 있는 휴대용 게임기나, 핸드폰 등등을 통해 누구나 게임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대상층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독특한 게임들이 즐비하게 출시되고 있는데요. 게임을 개발하는 게임 프로그램어들 이외에도 컴퓨터 기술을 사용해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예술가들 또한 간단한 컴퓨터 툴을 이용해 게임을 실행하는 유저들에게 흥미를 유발 시킬 수 있는 게임 프로그램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 소개할  www.balldroppins.com  젊은 미디어아트 아티스트인 Josh Nimoy가 만든 게임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유저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든 사이트입니다. balldropping이란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이 게임은 볼(ball)이 떨어지면서(drop) 소리로 표현되는 게임인데요. 자세히 이 게임을 설명하면, 게임 프로그램을 자신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매체(모바일 폰, 자신의 컴퓨터에 따라)에 다운 받아 실행하면 검정색으로 된 바탕화면 왼쪽 위에서 연속적으로 작은 볼(ball)들이 떨어집니다. 이때 마우스를 이용해 화면 여러 곳곳에 선을 그리면 볼이 그 선들과 만나면서 새로운 사운드를 만들어 냅니다.  여러 개로 만들어진 선들 사이로 볼들이  여러 방향으로 튕겨 지면서 볼들이 점점 커지고 또 다른 새롭고 다양한 사운드를 만들어 냅니다. 어떻게 보면 매우 심플한 게임인데요. 복잡한 툴과 스토리가 가득해 머리를 쓰면서 하는 게임은 아니지만 이 게임을 하면서 빠져드는 집중력은 어느 게임 못지 않을 듯 합니다. 사이트에는 게임에 대한 체험 후기들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그 후기를 보면 다들 이구동성으로 누구나 쉽게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몇 분 만에 빠져들게 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이 게임에 금방 빠져들어 시간이 어떻게 흘렸는지 기억조차 없을 정도였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만들어 진지 벌써 5년이란 세월이 흘렀지만 사람들을 집중하는 특별한 무언가가 있는듯 합니다. balldroppings 초기에는  PC와 Mac 버전으로 만들어졌으며, 그 이후에는 모바일 전화 버전으로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인스톨레이션으로 제작되어 여러 곳에서 전시되었다고 합니다.
머리가 복잡해 생각이 많은 날  이 게임을 추천합니다. 다들 이 볼들과 선들이 만나면서 나는 다양하고 신비로운 사운드에 흠뻑 취해보시길 바랍니다.

* 키로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즐기는 방법

- Hygiene
spacebar : 볼의 라인을 없앤다
shift+space : 볼만 없앤다
ctrl + space : 선만 없앤다
0 (yes zero) :  볼의 부족을 조절할 수 있다
delete, backspcae, E : 마우스로 가장 나중에 만든 선을 없앤다

- Context
F11 : toggle 전체화면 윈도우
S : 셋팅되어 있는 파일을 고치거나 저장하기
0 (not zero) : 셋팅한 파일을 열기
ctrl + z : 라인을 편집하기 위한 키
p : 볼을 정지
t : TCP/IP 흐름을 가능하게 함

- Adjustable Factors
- (+)  : 볼을 조절하고 풀어놓다
F(f)   : 공기 마찰을 조절한다
G(g) : 중력을 조절한다.
R(r) : 볼의 소리의 범위를 조절한다
B : 당신이 만든 볼의 위치를 옮길 수 있다


* Josh  Nimoy 는 위에 작업 이외에도 활발한 작업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www. jtnimoy.net 으로 클릭하시면 더 많은 작업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